MK스포츠

KB국민은행 광고:은행이 만든 첫번째 부동산 앱 Liiv On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박지성 모친상] 中 방송 “전 亞 축구일인자 모친상 애도”
기사입력 2018.01.13 11:40:25 | 최종수정 2018.01.13 18:31:0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박지성 모친상에 중국 제3 도시 광저우를 기반으로 하는 상업방송도 조의를 표했다.

중국 ‘광저우시광보뎬시타이’는 12일 밤 “박지성의 어머니가 2017년 연말 교통사고 후 치료를 받다가 사망했다”라고 보도한 후 “우리도 애도에 동참한다”라고 덧붙였다.

‘광저우시광보뎬시타이’는 박지성에게 前亚洲足坛一哥라는 수식어를 2차례 사용했다. ‘아시아축구계 제일가는 남자이자 리더였다’라는 극존칭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박지성이 맨유 글로벌 앰배서더 자격으로 ‘아이 러브 유나이티드’ 행사에서 발언하는 모습. 사진=천정환 기자



“박지성은 현재 대한축구협회 청년과장(유스전략본부장의 중국식 표현)이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를 역임하고 있다”라고 전한 ‘광저우시광보뎬시타이’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거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할 당시 아시아 유일의 월드클래스로 평가됐다”라고 설명했다.

중국은 박지성을 높이 평가해왔다. 시진핑 공산당중앙위원회 총서기가 2011년 7월 국가 부주석 시절 손학규 당시 민주당 대표에게 박지성 사인 축구공을 받자 기뻐했다는 현지 소식이 있었다.

2017~2025년 중국 교육부 사업으로 확정된 ‘축구특성화학교’ 브리핑에서는 “박지성은 JS파운데이션을 설립하여 축구 인프라를 지역사회에 기부하고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라는 언급이 나오기도 했다. dogma01@maekyung.com

양정원, 압도적인 섹시함과 황홀한 볼륨감
이지혜 비키니 화보…볼륨감 있는 탄력 몸매
김새롬 매끈하고 아찔한 비키니 화보
고현정 아찔한 노출 의상…고혹적인 매력
‘섹시’ 한혜진, 완벽 볼륨감 수영복 눈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