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스포츠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아르헨 축구협회, ‘러시아 여자 공략법’ 배포 논란
기사입력 2018.05.17 10:09:43 | 최종수정 2018.05.17 10:16:2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윤규 기자] 아르헨티나축구협회(AFA)가 2018 러시아 월드컵 참가자들에게 ‘러시아 여자 공략법’이 포함된 매뉴얼을 배포해 논란이 되고 있다.

BBC 등 외신의 16일(한국시간) 보도에 따르면, 아르헨티나축구협회는 월드컵에 참가하는 기자 및 축구 관계자들을 위한 러시아어와 문화에 대한 무료 강좌에서 ‘러시아 여성들과 만날 수 있는 방법’이라는 매뉴얼을 배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장에는 러시아 여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깨끗하고 냄새가 나지 않는 옷을 입으라는 권고와 여성을 가치 있는 사람으로 대우하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아르헨티나 기자가 SNS를 통해 매뉴얼의 일부 내용을 공개했다. 사진=Nacho Catullo 트위터

이외에도 '러시아 여성들은 아름답기 때문에 많은 남자들이 자고 싶어한다', '잠자리에 대해 어리석은 질문을 던지지 마라' 등 성적인 부분에 대한 언급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아르헨티나축구협회는 강의 참석자들이 문제를 제기하고 SNS에 내용을 게재하자 급히 매뉴얼을 회수하고 “의도치 않은 실수였다. 내부 조사 결과 내용이 실수로 인쇄됐다”고 해명했지만 비난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한편 아르헨티나는 15일 리오넬 메시, 곤살로 이과인,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등의 스타 선수들을 포함한 월드컵 예비 명단을 발표했다. mksports@maekyung.com

미스코리아 톱7 오션월드 비키니 화보
월드컵 미녀 신새롬, 아찔한 E컵 비키니
이주연 파격 드레스…원조 얼짱의 아찔한 볼륨
트와이스 나연 ‘파격적인 망사 스타킹’
‘레깅스 여신’ 손나은, 섹시 절정 예술 몸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