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스포츠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신태용호 온두라스·보스니아·볼리비아·세네갈과 평가전
기사입력 2018.03.13 16:02:15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을 앞둔 국가대표팀(감독 신태용)이 5·6월 온두라스-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볼리비아-세네갈과 평가전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5월 28일 온두라스, 6월 1일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상대로 국내에서 평가전을 갖고, 사전 캠프지인 오스트리아로 건너가 7일 볼리비아, 11일 세네갈과 경기를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개최도시와 시간은 미정이며, 세네갈전은 코치진의 요청과 양 팀 합의로 비공개 연습경기로 열린다. 대표팀은 세네갈전을 치른 뒤 베이스캠프가 마련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이동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신태용 감독이 2017 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 일본전 대비 훈련을 지켜보는 모습. 사진=김영구 기자



5월 첫 상대인 온두라스는 러시아 월드컵 플레이오프에서 호주에 져 아깝게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북중미 예선에서 4위를 기록했으며 우리의 월드컵 상대인 멕시코를 최종예선에서 3-2로 이긴 적도 있는 강팀이다. 신태용 감독은 리우올림픽 8강전에서 온두라스에 패배한 기억이 있다.

6월 1일 출정식 경기 상대인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는 가상의 스웨덴이다. 유럽예선 H조에서 벨기에, 그리스 이어 3위를 기록했다.

현재 FIFA 랭킹 41위로 한국보다 17계단 높다. 뛰어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동유럽 특유의 선이 굵은 축구를 한다. 국내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에딘 제코(AS로마), 아스널에서 활약하는 콜라시나츠와 유벤투스의 퍄니치 등이 대표적인 선수다.

볼리비아는 FIFA 랭킹 47위로 남미 특유의 발재간과 리듬을 자랑한다. 2차전 상대인 멕시코를 염두에 두고 준비된 팀이다. 1994년 미국 월드컵 본선에서 맞붙은 이후 24년 만에 상대한다.

마지막 상대인 세네갈은 FIFA 랭킹 27위의 강팀으로 러시아 월드컵 아프리카 최종예선에서 무패를 기록하면서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월드컵에서는 폴란드, 콜롬비아, 일본과 H조에 속했다. 리버풀에서 활약하는 사디오 마네를 앞세워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다.

신태용 감독은 “선수, 코치진과 상의한 결과 본선을 앞두고 소집 기간 4경기를 치르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유럽과 북중미, 남미 팀을 골고루 상대함으로써 본선에서 만날 다양한 스타일의 축구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대표팀은 오는 24일 밤 11시(이하 한국시간) 북아일랜드와 경기를 치른 뒤 28일 오전 3시 45분에는 폴란드와 격돌한다.

■축구대표팀 5~6월 일정

5/28 온두라스 국내 친선경기 (시간, 장소 미정)

6/1 보스니아 국내 친선경기 겸 출정식 (시간, 장소 미정)

6/3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사전캠프지) 출국

6/7 볼리비아 친선경기 (오스트리아, 시간 및 장소 미정)

6/11 세네갈 비공개연습경기 (오스트리아, 시간 및 장소 미정)

6/12 러시아 베이스캠프 상트페테르부르크 이동

6/18 러시아 월드컵 1차전 vs 스웨덴, 니즈니노브고로드

6/23 러시아 월드컵 2차전 vs 멕시코, 로스토프나도누

6/27 러시아 월드컵 3차전 vs 독일, 카잔

dogma01@maekyung.com

고준희 란제리 화보 ‘매혹적인 볼륨 몸매’
이채영 몸매·볼륨 감탄 절로…韓 3대 섹시녀
설현 섹시 무대, 절정의 건강미
성소 리듬체조 화보…베이글+애플힙+꿀벅지 결정체
박민영 ‘흘러내릴 듯한 관능적 드레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제1회 MK스포츠 연예인 야구대회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