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데니스 로드맨, 평양방문기 공개 “농구외교 맞나”
기사입력 2017.06.18 22:22:13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뉴스팀] 미국 프로농구 선수 출신 데니스 로드맨이 지난 화요일에 북한 평양에 들어갔다. 김정은과 절친이기도 한 로드맨의 방북은 이번이 다섯 번째이다.

TV조선이 2014년 1월 로드맨이 전직 NBA 선수들과 함께 방북해 북한 농구 대표팀과 시범 경기를 할 때의 모습을 담은 영국 다큐멘터리를 단독으로 입수해 화제가 되고 있다.

2014년 1월, 미국 프로농구 (NBA) ‘코트의 악동’이라 불리는 데니스 로드맨이 김정은 생일에 맞춰 북한 선수들과의 농구친선경기를 하기 위해 전 NBA 선수들과 함께 평양을 방문했다.

평양을 방문한 로드맨과 선수들이 만난 북한 주민들, 북한 선수들과의 농구 경기, 그리고 평양의 관광지 등 우리가 영상으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평양 내부모습을 전달한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데니스 로드맨 김정은을 만나다. 사진=TV조선

그리고 돌발상황이 났던 CNN과 인터뷰와 그 뒷이야기까지 예상할 수 없었던 로드맨 평양방문의 민낯을 보여준다.

로드맨은 농구친선경기가 ‘농구 외교’가 아니라 순수하게 스포츠 경기일 뿐이라고 말하지만 세계의 시선은 차갑다. 다큐멘터리는 데니스 로드맨에게 쏟아지는 비난과 관심에도 불구하고 북한을 가는 이유는 무엇인지, 로드맨은 북한에서 무엇을 했던 것인지 모습을 놓치지 않고 화면에 담았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2015 피닉스영화제에서 최우수 다큐멘터리상(Best Documentary - World Cinema)을 받았다.

[mksports@maekyung.com]

‘1박2일 혈투’ 엘롯라시코, 롯데 ‘끝내기 실책’승
황재균, ‘옵트아웃’ 실행한다…국내복귀 점쳐져
유이-이요원 '나란히 야구장 나들이' [MK포토]
골프 여신 안신애 日 주간지 섹시화보 공개
리얼…김수현·설리, 파격 정사신도 ‘리얼’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