씤꽣酉 (MK뒪룷痢 硫붿씤, 슦痢〓찓돱)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현장 인터뷰] 고쿠보 日 감독 "분위기에 지면 안돼...선발 믿는다"
기사입력 2017.03.21 04:29:36 | 최종수정 2017.03.21 09:36:3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美 로스앤잴레스) 김재호 특파원]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4강전에서 미국과 맞붙는 고쿠보 히로키 일본대표팀 감독은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는 것을 키포인트로 꼽았다.

고쿠보는 21일(이하 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공식 훈련을 갖기에 앞서 참석한 기자회견에서 "내일 경기는 완전한 원정경기가 될 것"이라며 원정의 불리함을 안고 치를 내일 경기에 대해 말했다.

일본은 22일 오전 10시 열리는 4강전에서 홈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하지만, 경기장 분위기는 미국을 일방적으로 응원하는 분위기가 될 것이다. 이를 잘 알고 있는 고쿠보는 "경기장 분위기에 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고쿠보 일본 감독이 훈련을 마친 뒤 일본 취재진과 인터뷰를 갖고 있다. 사진(美 로스앤젤레스)= 김재호 특파원

미국전 선발로 스가노 도모유키를 예고한 고쿠보 감독은 "경기가 시작되면, 선발 투수가 경기를 만들어가야 한다. 그것이 이기기 위한 필수 요소"라며 선발의 활약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그는 "나리타 공항 대기실에서 스가노에게 선발 등판 사실을 알렸다. 그는 우리 투수들 중 최고다. 그러기에 그를 믿는다. 그는 땅볼을 유도하는 능력이 있으며, 아주 좋은 컨트롤을 갖고 있다"며 스가노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greatnemo@maekyung.com]

[한국 시리아] ‘봉인 해제’ 손흥민, 선발 출격
정태욱, 의식 찾았지만…경추 미세골절 ‘전치 6주’
‘선발 진입’ 류현진 “높은 곳을 향해 가고 싶다”
미수습자 추정 4~18cm 유골 6개 발견...국과수 세월호로 급파
김소연 이상우, 6월 결혼 “평생 동반자 되겠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