援щ떒 24떆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SK, 인천지역 보육원 간식비 후원 ‘위시빈’ 프로젝트 실시
기사입력 2017.07.07 11:39:27 | 최종수정 2017.07.07 11:48: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강윤지 기자] SK 와이번스는 2017시즌을 맞아 ‘네이버 해피빈(이하 해피빈)’과 함께 두 번째 ‘위시빈’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위시빈 프로젝트’는 뜻 있는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계층의 아동을 연결해주는 사회공헌 매칭 프로젝트로, 지난 3월 첫 프로그램인 ‘SK와이번스와 팬들이 함께 키우는 풀뿌리야구’를 진행하여 인천지역 유소년 야구 선수인 이정훈 아동을 후원한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피빈 공감펀딩(일정 금액 이상을 후원하면 리워드가 제공되는 크라우드펀딩 서비스)을 활용한 ‘SK와이번스와 팬들이 만드는 내일의 꿈나무들’이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해당 후원은 7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후원금은 인천지역 전 보육원(인천광역시아동복지협회 소속 10개 보육원)의 아동들에게 간식비로 전달될 예정이다. SK는 가정해체와 학대의 아픔을 가진 아동들에게 영양가 있는 간식들을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후원은 ‘해피빈’ 공감펀딩 페이지 내에서 금액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후원 목표액(200만원)을 달성하여 펀딩이 성공하면 27일 중 후원금 결제가 진행되며, 이후 후원인에게 후원 금액 별로 푸짐한 리워드가 제공된다.

먼저 일반 리워드로 2만원 이상 후원 시 아테나 옐로우 모자 또는 아테나 레드 모자가, 6만원 이상 후원 시에는 레플리카 밀리터리 유니폼이 증정된다. 그리고 특별 리워드로 10만원 이상 후원 시 선수 친필 사인이 담긴 레플리카 인천 유니폼(35벌 한정)이, 15만원 이상 후원 시 선수 친필 사인이 담긴 2017 프로페셔널 인천 유니폼(35벌 한정)이 증정될 예정이다.

특별 리워드 물품에 들어가는 사인은 공감펀딩 종료 시점에 1군 엔트리에 속한 선수의 사인에 한하며, 특별 리워드에 해당하는 금액을 후원하는 팬들은 후원 시 작성하는 메시지에 본인이 원하는 선수명을 기재하여 후원하면 된다.

이번 후원에는 보육원 간식비 지원에 대한 모금활동이 성황리에 진행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김주한, 박종훈, 서진용이 물수제비 대결을 펼쳐, 최하위를 기록한 선수가 애장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러나 보육원에 조금이나마 많은 금액을 후원하고자 참가 선수들 모두가 애장품을 선뜻 기부했고 직접 애장품 경매에도 참여해 총 148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선수 참여 영상은 ‘해피빈’ 공감펀딩 페이지 내에서 공개되며, 애장품 경매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공감 펀딩 후원금과 함께 인천지역 보육원에 간식비로 지원된다.

[chqkqk@maekyung.com]

상반기 아프리카 별풍선 ‘억’ 소리 나는 수익
설리 ‘물공포증’을 앓았던 충격적 이유
‘안녕하세요’ 모두를 경악케 한 미저리 남편
AOA 설현, 언제어디서나 예쁨 100% "완벽하네"
'카라' 출신 박규리, 여신미는 여전해 "꿀미모 발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