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뒪룷痢 硫붿씤 - 빐쇅빞援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NLDS] 워싱턴, 스트라스버그 호투-테일러 만루포 앞세워 반격 성공
기사입력 2017.10.12 09:09:0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美 로스앤젤레스) 김재호 특파원] 워싱턴 내셔널스가 반격에 성공했다.

워싱턴은 12일(한국시간)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디비전시리즈 4차전 경기에서 5-0으로 승리, 시리즈 전적 2승 2패를 만들며 승부를 5차전으로 끌고갔다.

양 팀은 하루 뒤 워싱턴 홈구장 내셔널스파크에서 시리즈 5차전을 벌인다. 여기서 이긴 팀이 LA다저스와 챔피언십시리즈를 치른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마이클 A. 테일러는 만루홈런을 터트렸다. 사진(美 시카고)=ⓒAFPBBNews = News1

워싱턴은 독감으로 등판이 불투명했던 스티븐 스트라스버그가 마운드에 올랐다. 스트라스버그는 예리한 체인지업을 앞세워 7이닝 3피안타 2볼넷 12탈삼진 무실점으로 컵스 타선을 봉쇄했다.

컵스도 선발 제이크 아리에타(4이닝 2피안타 5볼넷 4탈삼진 1실점 비자책)에 이어 존 레스터(3 2/3이닝 1피안타 1볼넷 3탈삼진 1실점)까지 투입하며 시리즈를 끝내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워싱턴 타자들의 집중력이 좋았다. 앞선 포스트시즌 3경기에서 12타수 무안타에 그쳤던 트레이 터너가 3회 2루타로 출루하며 활력을 불어넣었다. 폭투로 3루까지 갔고, 워싱턴은 이어진 2사 2, 3루에서 라이언 짐머맨의 땅볼 타구를 상대 유격수 애디슨 러셀이 잡으려다 놓치는 실책을 범하며 첫 득점을 냈다.

 기사의 1번째 이미지

워싱턴 선발 스티븐 스트라스버그는 7이닝 무실점을 기록했다. 사진(美 시카고)=ⓒAFPBBNews = News1

이후 스트라스버그의 호투로 간신히 1-0 리드를 지키던 워싱턴은 8회 빅이닝을 만들며 숨통을 텄다. 1사 이후 볼넷 출루한 짐머맨이 레스터의 견제에 걸리며 아웃됐지만, 다니엘 머피가 안타로 공격을 이었다. 구원 등판한 칼 에드워즈 주니어를 상대로 앤소니 렌돈, 맷 위터스가 연속 볼넷을 골랐고, 마이클 A. 테일러가 2사 만루에서 등판한 웨이드 데이비스를 상대로 우중간 담장 넘어가는 만루홈런을 터트려 순식간에 5-0을 만들었다.

스트라스버그에 이어 등판한 불펜진도 리드를 지켰다. 라이언 매드슨은 8회 볼넷과 사구로 1사 1, 2루에 몰렸지만, 크리스 브라이언트를 헛스윙 삼진, 앤소니 리조를 2루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9회에는 션 두리틀이 나와 경기를 마무리했다.

[greatnemo@maekyung.com]

최시원 프렌치불독, 한일관 대표 무는 CCTV 공개
'아는형님' 하연수, 이상형 대공개 "자기 일 열심히 하는 사람"
‘브라보 마이 라이프’ 정유미,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 입증..'연기 변신 완벽'
도전과 마침표, 보답에 동기부여까지…KIA의 아주 특별한 KS
경리 “관심없으니 그만두세요” 악플러 향한 일침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