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스포츠

KB국민은행 광고:은행이 만든 첫번째 부동산 앱 Liiv On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국정감사 시작에도 불참하는 김호곤의 ‘3불가론’
기사입력 2017.10.12 14:19:4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강대호 기자] 국정감사 시작에도 참석하지 않는 김호곤(66)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 겸 부회장은 ‘3불가론’을 내세웠다. 이성계가 629년 전 위화도 회군의 논리로 제시한 4불가론을 연상시킨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3일 문화체육관광부를 대상기관으로 하는 국정감사 일정을 소화한다. 증인으로 채택된 김호곤 위원장은 10일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김호곤 위원장의 ‘3불가론’은 1. 거스 히딩크(71·네덜란드) 감독은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식적인 직책은 맡지 않겠다고 밝혔다. 2. 감독 선임은 대한축구협회의 고유 업무다. 3.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베이스캠프 후보지 선정 및 외국인 코치 선임을 위해 국정감사 당일 해외 체류로 요약할 수 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국정감사 시작에도 불참하는 김호곤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 사진=천정환 기자



대한축구협회는 7일 “이용수(58) 부회장이 6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히딩크와 만났다”라면서 합의 결과를 공지했다.

“기술자문 등을 정중하게 부탁하였으나 히딩크는 러시아월드컵 기간 다른 일을 맡기로 하여 공식역할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라고 전한 대한축구협회는 히딩크가 “한국대표팀에 애정이 있는 만큼 본인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비공식적으로 돕겠다”라는 의사를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대한축구협회는 “히딩크가 남북 축구 교류를 적극적으로 돕고 싶다는 의견도 내놨다”라면서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 공유를 위해 직접 소통하기로 의견을 모았다”라고 밝혔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13일 국정감사에는 거스히딩크재단 노제호 사무총장이 증인으로 출석한다.

[dogma01@maekyung.com]

배지현, 류현진 사로잡은 드레스 자태와 뒤태
MBC ‘뉴스데스크’ 앵커 교체, 배현진→김수지로..“당분간 임시체제”
고준희, 가슴 깊게 파인 원피스 완벽 소화
현아, 여전히 섹시한 핫팬츠 몸매
이하늬, 완벽한 몸매의 수영복 화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