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월드컵] ‘스웨덴 언플’에 불쾌한 신태용 “100% 거짓말”

MK스포츠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러시아월드컵] ‘스웨덴 언플’에 불쾌한 신태용 “100% 거짓말”
기사입력 2018.06.13 22:16:14 | 최종수정 2018.06.13 23:03:45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이상철 기자] 스웨덴의 언론플레이에 대한 질문을 받자, 일정하던 신태용 감독의 목소리 톤이 바뀌었다. 다소 불쾌하다는 반응이었다.

한국의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조별리그 첫 상대인 스웨덴은 13일 “한국 경기에 관한 영상을 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한국과 스웨덴은 오는 18일 맞대결을 벌인다.

닷새 전까지 아무런 영상 분석을 하지 않았다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보통 전력 분석을 할 때 영상 분석은 기본이다. 선수들에게 관련 정보를 공유한다. 한국 선수들도 5월 21일 소집 후 조별리그 상대국에 대한 영상 자료를 전달 받았다. 영상 분석 미팅도 자주 가졌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신태용 감독. 사진(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옥영화 기자



스웨덴의 언론플레이 가능성이 크다. 심리전을 벌이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 발언이 있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신 감독은 “그 말은 100% 거짓말이다. 그렇다면 우리도 스웨덴을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라고 대응했다.

그러면서 신 감독은 “스웨덴이 어떤 의도로 그렇게 말했는지 모르겠지만 나름대로 생각한 부분이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에 대한 분석을 하지 않았다면, 알아서 잘 하기를 바란다”라고 냉소적인 태도를 보였다.

rok1954@maekyung.com

파격의상 선보인 화사, MAMA 무대 휩쓸었다
中 "한국이 아시안컵 우승 1순위" 예상
프로야구연합팀, 日 사회인팀에 또 패배
바르셀로나, 손흥민 파괴력 경계…현지 보도
허지웅 소속사 “암 진단 사실…항암치료 중”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