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스포츠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오피셜] 축구협회 “할릴호지치 감독 접촉설 사실 무근”
기사입력 2018.07.09 10:14:17 | 최종수정 2018.07.09 16:13:0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바히드 할릴호지치 감독과 접촉설을 전면 부인했다.

축구협회는 5일 “신태용 감독을 포함한 10명의 새 사령탑 후보군을 추려 접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후보군에 대해서는 어떠한 힌트도 주지 않았다. 대신 한국축구의 철학과 격에 맞는 빅 네임을 영입할 의사를 피력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바히드 할릴호지치 감독. 사진=김영구 기자



이후 할릴호지치 감독은 국내 언론에서 후보 중 한 명으로 제기했다. 2014 브라질월드컵에서 알제리를 이끌어 한국에 4-2 완승을 거둬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지난 4월까지는 일본을 맡아 2018 러시아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을 통과했다. 월드컵 예선 통과는 축구협회가 제시한 기준 중 하나다.

그 가운데 알제리 언론은 8일 할릴호지치 감독이 한국이 아닌 알제리를 택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 보도는 국내 언론에 소개되기도 했다.

축구협회는 루이스 펠리페 스콜라리 감독에 이어 할릴호지치 감독과 접촉설에 반박했다. 축구협회는 9일 “우리가 접촉하지 않은 감독에 대한 루머가 기사화되고 있다. 축구팬에 많은 혼란과 선입견을 줄 수 있는 데다 실제 감독 후보자와 협상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다. 외신의 루머성 뉴스에 대해 단정적인 보도를 자제해 달라”라고 밝혔다.

축구협회는 감독 선임 과정을 공개하지 않을 뜻을 시사했다. 축구협회는 “최종 감독 선임을 발표하기 전까지 감독 후보자와 접촉 여부 및 김판곤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회 위원장의 일정을 알리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rok1954@maekyung.com

미스코리아 톱7 오션월드 비키니 화보
월드컵 미녀 신새롬, 아찔한 E컵 비키니
트와이스 나연 ‘파격적인 망사 스타킹’
‘레깅스 여신’ 손나은, 섹시 절정 예술 몸매
문가비, 시선 싹쓸이하는 레깅스 몸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