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득점왕’ 살라 포함 월드컵 예비 명단 발표

MK스포츠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이집트, ‘득점왕’ 살라 포함 월드컵 예비 명단 발표
기사입력 2018.05.15 10:29:2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윤규 기자] 이집트 축구대표팀이 모하메드 살라(26·리버풀)를 포함한 월드컵 예비 엔트리를 발표했다.

이집트축구협회는 15일(한국시간) 2018 러시아 월드컵 예비 명단 29인을 공개했다.

단연 돋보이는 이름은 리버풀의 ‘파라오’ 살라다. 살라는 32골을 기록하며 2017-18시즌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올랐고, 영국프로축구선수협회(PFA), 축구기자협회(FWA), EPL 사무국이 선정하는 올해의 선수상을 싹쓸이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집트축구협회가 모하메드 살라를 포함한 29인의 월드컵 예비 엔트리를 발표했다. 사진=AFPBBNews=News1

활약은 국가대표에서도 이어졌다. 살라는 러시아 월드컵 아프리카 지역 3차 예선에서 5경기 동안 5골을 몰아치며 이집트의 본선 진출을 이끌었다.

이외 모하메드 엘네니(아스날), 라마단 소비(스토크시티), 아흐메드 헤가지·알리 가브르(이상 웨스트 브로미치) 등 EPL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도 이름을 올렸다.

러시아 월드컵 A조에 편성된 이집트는 개최국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우루과이와 조별리그를 치른다.

◆ 이집트 대표팀 예비 엔트리(29명)

골키퍼(4명) : 에삼 엘 하다리(알 타아원), 모하메드 엘 셰나위, 셰리프 에크라미(이상 알 아흘리), 모하메드 아와드(이스마일리)

수비수(11명) : 아흐메드 파트히, 사드 사미르, 아이만 아쉬라프(이상 알 아흘리), 마흐무드 함디(자말레크), 모하메드 압델 샤피(알 파테흐), 아흐메드 헤가지, 알리 가브르(이상 웨스트 브로미치), 아메드 엘모하마디(애스턴 빌라), 카림 하페즈(랑스), 오마르 가베르(로스앤젤레스 FC), 암로 타렉(올란도 시티)

미드필더(10명) : 타렉 하메드, 마흐무드 압델 아지즈(자말레크), 시카바라(알 라에드), 압달라 사이드(쿠오피온 팔로세우라), 샘 모시(위건 애슬레틱), 모하메드 엘네니(아스날), 카흐라바(알 이티하드), 라마단 소비(스토크시티), 트레제게(카심파사), 암르 와르다(아트로미토스)

공격수(4명) : 마르완 모르센(알 아흘리), 아메드 고마(알 마스리), 쿠카(SC 브라가), 살라(리버풀)

mksports@maekyung.com

파격의상 선보인 화사, MAMA 무대 휩쓸었다
中 "한국이 아시안컵 우승 1순위" 예상
프로야구연합팀, 日 사회인팀에 또 패배
바르셀로나, 손흥민 파괴력 경계…현지 보도
허지웅 소속사 “암 진단 사실…항암치료 중”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