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투약’ 정석원, 1심서 집행유예 선고..“깊이 반성하기에 참작”

MK스포츠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마약 투약’ 정석원, 1심서 집행유예 선고..“깊이 반성하기에 참작”
기사입력 2018.10.11 14:55:32 | 최종수정 2018.10.11 15:13:19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매경닷컴 MK스포츠 김나영 기자] 배우 정석원이 호주에서 필로폰과 코카인을 투약한 혐의로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8부(최병철 부장판사)는 11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정석원에게 일부 혐의를 유죄로 인정하고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정석원과 함께 재판을 받은 2명에게도 같은 형이 선고됐고, 재판부는 3명으로부터 30만원 추징도 명령했다.

 기사의 0번째 이미지

마약 혐의 정석원 1심 집행유예 선고 사진=옥영화 기자

재판부는 “마약류 관련 범죄는 개인의 육체와 정신을 피폐하고 만들 뿐 아니라 국민 보건을 해치고 다른 범죄를 유발한다. 사회 전반에 부정적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상응하는 처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재판부는 “다만 피고인들이 마약류를 투약한 행위는 해외여행 중 호기심으로 한 일회성 행위로 보인다”며 “범행을 깊이 반성하고 있고, 마약 관련 범죄 전력이 없는 점 등을 참작했다”고 선고 이유를 설명했다.

정석원은 지난 2월 호주 멜버른의 한 클럽에서 고등학교 동창인 한국계 호주인 등과 함께 필로폰과 코카인을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같은 달 8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던 중, 당시 경찰은 정석원이 호주 멜버른에서 마약을 투약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공항에서 긴급 체포해 수사했다.

한편 정석원은 드라마 ‘나쁜 녀석들’ ‘미스터 백’, 예능 ‘정글의 법칙’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또 가수 백지영과 지난 2013년에 결혼했다. mkculture@mkculture.com

소녀시대 유리, 섹시 란제리…관능적 볼륨감
이은혜 예술적 힙·허벅지…볼륨·골반도 완벽
미스코리아 톱7 오션월드 비키니 화보
월드컵 미녀 신새롬, 아찔한 E컵 비키니
이주연 파격 드레스…원조 얼짱의 아찔한 볼륨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제용어사전 프린트 이메일 전송 리스트



mk화보 더보기
인터뷰 더보기


포토뉴스 더보기